2022/11 51

음식에 소금 많이 넣을수록 심뇌 혈관계 질환 위험

음식에 소금을 자주 뿌리는 사람은 장기적으로 심혈관계 질환 발생 위험이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툴레인대 연구팀이 영국 거주자의 유전정보 수집 프로젝트인 ‘영국 바이오뱅크(UK biobank)’ 데이터를 이용해 밝혀낸 내용이다. 소금 섭취량이 많을수록 심부전을 비롯한 심뇌혈관계 질환 발생 위험이 커진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분석 결과, 음식에 소금을 치는 횟수가 적을수록 심혈관계 질환 발병 위험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비례관계는 소금 섭취 이외의 식습관이 심혈관계 질환 발생에 미치는 영향을 통제했을 때도 유효했다. 음식에 늘 소금을 치는 집단과 비교했을 때, 소금을 아예 또는 거의 치지 않는 집단은 심혈관계 질환 발생 위험이 전자의 0.77배로 작아졌다. 기사본문바로가기▼ 음식에 ‘이것’..

65세이상 받는 복지써비스

만 65세 이상 12월 '무료 혜택' 이렇게 신청하세요 장기요양대행서비스 신청하기 온라인 신청: http://bit.ly/3EA3h2l 전화번호:1522-6585 # 케어링 치매가족휴가서비스 오픈 케어링에서는 수도권 1-2등급 치매 어르신을 부양하는 가족을 위한 재충전 휴식시간을 보장드리고 있습니다! 이른바 치매가족휴가제인데요. 12시간 혹은 24시간 동안 요양보호사님이 가정을 방문하여 보호자분들에게 휴식을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관심이 있거나 이용하길 원하시는 분들은 케어링 강남센터 (02-540-0655)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린다고 합니다. 정보 강박사

아보카도 오일 효능

중남미 안데스 지역에서 자생하고 있는 아보카도 나물 열매인데 버터 과일, 숲속의 버터라고 부를 만큼 지방 함유량이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예전에는 많이 기피하던 과일이었지만 몸에 유익한 불포화지방산으로 밝혀지고 비타민, 미네랄이 많다고 하여 지금은 슈퍼푸드로 불리며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되는 것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우리 신체에 어떤 이로운 점들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혈관- 혈전 첫 번째로 알려드릴 점인데 혈관 상태 나빠지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만성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상태가 더 안 좋아지므로 우리가 먹고 있는 음식들을 더 잘 신경 써주어야 하고 콜레스테롤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 특히 중장년층에게 인기..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기능을 하여 심혈관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해준다고 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어 암을 예방하는 피스타치오를 소개합니다. 1. 기본정보 · 구입요령 : 보통 시중에서 통조림으로 된 것을 구입할 수 있다. 피스타치오는 녹색이 진하고 선명할수록 좋다. · 보관온도 : -20℃~0℃ · 보관일 : 30일 · 보관법 : 견과류의 경우 유지류이기 때문에 보관에 주의해야 한다. 보통 실온보다 냉동 보관이 좋으며 대량 구매보다는 상대적으로 비싸더라도 소량씩 구매하는 것이 좋다. · 손질법 :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먹기 좋게 손질되어 판매된다. · 산지특성 및 기타정보 : 날것으로 먹거나 과자, 아이스크림의 재료로 이용하는 옻나무과 낙엽교목인 피스타치오의 열매로 중·서아시아가 원..

카테고리 없음 2022.11.27

고혈압.심뇌 혈관병과 소금

방송인 유재석은 설농탕에 곧바로 소금을 한 숟가락 넣었지만 아내-나경은 전 아나운서-의 조언으로 지금은 소금을 안 치고 먹는다고 방송에서 말했다. 설렁탕과 같이 나오는 깍두기로 충분히 간을 맞출 수 있다는 것이다. 소금 과다섭취는 고혈압은 물론 위암의 최대 위험요인이다. 심근경색.뇌졸증.중풍을 유발한다 나이 들고 비만, 당뇨병, 고혈압 가족력이 있는 사람은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높이는 짠 음식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소금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6g 이하로, 1티스푼 정도다. 식탁에서 추가하는 소금의 양을 줄여야 한다. 혈액의 염도를 0.9%를 유지 하라. 짜게 먹어야 좋다. 속설에 현혹되면 고혈압.위장병.심뇌 혈관병에 시달리게 된다 [출처] 나이 들면 여성 고혈압 많은 이유.. 조절 방법은?|작성자 용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