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10 3

비타민.영양제.양약.한약 잘못 먹으면 간손상

양약은 물론, 한약과 비타민 등의 영양제, 다이어트 보조제 등 모두 간을 손상시킬 수 있다. 우리가 복용한 약을 간이 해독하기 때문이다 건강을 위해 챙겨 먹는 약이 어떻게 간을 손상시킬까? “복용한 약물은 대부분 간에서 간 효소에 의해 처리되는데, 이 과정에서 간이 기능하는 방식에 영향을 주거나 간을 손상시킬 수 있다”고 김지영 약사는 설명했다. 이어 “직접적으로 간세포에 바로 손상을 주거나 간접적으로 간에서 나오는 담즙의 흐름을 막는다”고 덧붙였다. 간 독성으로 간 손상이 오면 황달이 생긴다. 피곤하다 그렇다고 평생 약을 안 먹을 수는 없으니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약에 함유된 성분을 꼼꼼히 보고 복용법을 지켜야 한다. 간기능 개선을 돕는 성분을 병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간기능 개선제를 고를 때는..

病科別/간 2023.01.10

레몬의 효능

레몬은 다양한 영양소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각종 질병을 예방해 주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꾸준히 레몬물을 섭취하면 건강에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럼 오늘은 레몬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면역력 향상 레몬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은 면역력 향상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C는 백혈구의 기능을 높여주고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키워주어 각종 질병과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항암 작용 레몬은 세포벽을 튼튼하게 하고 손상된 세포를 회복시키는데 효능이 있는 리미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는 암세포를 억제하는 데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암 예방과 개선하려면 꾸준히 레몬물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

건강식품/레몬 2023.01.10

암을 이길수 있는 방법 20가지

1. 가끔이라도 밤늦게 저녁식사를 하는 것은위암 발병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 주당 4개 이상의 계란을 결코 섭취하지 마세요. ​ 3. 닭 등살을 먹으면 위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4. 식후에는 결코 과일을 먹지 마세요. 과일은 식사 전에 먹어야 하는 것입니다. ​ 6. 두유는 적게 마시되, 설탕이나 계란을 두유에 섞지 마세요. ​ 7. 위가 비어있을 때는 토마토를 먹지 마세요. ​ 8. 쓸개 담석을 예방하기 위하여 아침에 음식을 먹기 전에 맑은 물 한잔을 마시세요. ​ 9. 취침 3시간 전까지는 아무런 음식도 먹지 마세요. ​ 10. 술을 금하거나 줄이세요. 영양분도 없고 당뇨병과 고혈압의 원인이 될 수 있을 뿐입니다. ​ 11. 오븐이나 토스터에서 꺼낸 빵이 따끈해져 있는 동안은 절대로..

건강식품 2023.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