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금양체질-아토피-육식금지

天上 2021. 10. 2. 19:54

금양체질의 경우, 아토피성 피부병이 이 체질밖에 다른 체질에서는 볼 수 없는 특유의 불치병으로, 낫는 방법 하나가 있는데 육식을 완전히 끊는 것이다.

 

그리고 골수성 백혈병 또한 이 금양체질의 병이다. 그러나 최초의 태동적 이러한 분류는 아토피의 다양한 증상과 복합적 원인에 따라 다른 체질에도 유사한 양상으로 아토피에 대한 체질적 적용을 확장하는 추세이다.

 

그리고 고질적 피부병의 제반 증상을 아토피라는 개념으로 정의하고자 하기 때문에 아토피의 다양한 증상 다양한 체질적용이 이루어지기도 한다.

 

체질적 최초의 분류 적용은 체질의학의 발전과 더불어 일부 수정될 수 있으며 임상적 확대해석이 필요해지기도 한다. 실제 피레토의학에서는 가려움증의 반복질환을 아토피라고 명명하기도 한다.

 

따라서 아토피성 피부염이라는 표현 중에 아토피라는 개념은 고유명사로서 인식된다기 보다는 일반적 피부질환의 개념으로 혼용되고 있기 때문에 아토피의 체질상관성은 금양체질에만 국한되지 않게 된다는 의미를 갖는다.

 

아토피성 피부질환 농가진(Impetigo)의 경우는 금양체질보다 일부 목음에체질과 더불어 금음체질의 경우 더 많은 예가 드러나는 것으로 의심되고 있다. [8] 이러한 체질적 질병에 대한 상관성은 다른 체질의 질병에 관해서도 연구와 임상을 통해 보완되어야 할 부분으로서 참조되어야 할 것이다.

 

https://ko.wikipedia.org/wiki/%ED%8C%94%EC%B2%B4%EC%A7%88%EC%9D%98%ED%95%99

 

팔체질의학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8체질 의학(팔체질의학, 八體質醫學, Eight-Constitution Medicine)은 사람의 체질을 오장육부의 강약배열에 따라 목양(木陽), 목음(木陰), 수양(水陽), 수음(水陰), 토양(土陽), 토음(土陰), 금양(金陽), 금

ko.wikipedi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