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Popular Song

You are my sunshine

天上 2021. 8. 21. 11:49

 

 

You are my sunshine

my only sunshine

그대는 나의 태양, 나의 하나 뿐인 태양
You make me happy

when skies are grey
하늘이 흐릴 때도 그대 날 행복하게 해
You'll never know dear

how much I love you
그대 절대 모를 거야 얼마나

내가 그대를 사랑하는지
Please don't take my

sunshine away
제발 내 태양을 앗아가지 마
The other night dear

as I laid sleeping
어느 날 내가 누워서 자고 있을 때
I dreamed I held you by my side
그대를 내 품에 안는 꿈을 꿨어
When I awoke dear

I was mistaken and
깨어났을 때 착각이라는 걸 알고
So I hung my head and cry
머리를 묻고 울었지

오 나의 태양
오 나의 기쁨
그대만이 내 행복이요
그대만이 내 그리움인줄
알아주오 내 사랑아

언젠가 나는 깊은 꿈속에
내 품에 그댈 안았네
그러나 꿈은 사라져 가고
아쉬움만 남았네

You make me happy

when skies are grey
하늘이 흐릴 때도 넌 날 행복하게 해
You'll never know dear

how much I love you
넌 절대 모를 거야 얼마나

내가 널 사랑하는지
Please don't take my

sunshine away
제발 내 태양을 앗아가지 마오

 

 

1940년에 지미 데이비스(Jimmy Davis)와 찰스 미첼(Charles mitchell)이 합작한 노래로, 슬픈 실연의 곡이지만, 곡조는 의외로 밝아 들어서 즐거운 무드가 있는데, 거기서 컨트리 송의 장점도 크게 발견할 수 있다. 또한 이 멜로디 속에서 오래된 민요 <재크 오 다이아몬드>와 닮은 점을 찾아낼 수 있는 것도 흥미 있다. 1948년에 지미 데이비스가 루이지애너 주지사로 입후보했을 때 <Davis Is Sunshine>이라는 선거 홍보로 사용, 그가 당선된 원인의 하나가 되기도 했다.

진 오트리, 지미 데이비스, 자니 본드, 월프 카터, 앤디 윌리엄스, 빙 크로스비, 알란 코플랜드 싱어즈, 1962년에 히트한 레이 찰스 등 너무나 많은 가수들에 의해 불려졌다.
[네이버 지식백과] 그대는 나의 태양 [You Are My Sunshine] 이야기 팝송 여행 & 이야기 샹송칸초네 여행, 1995. 5. 1., 삼호뮤직

'Music > Popular So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르고 푸른 고향의 잔디  (0) 2021.09.15
Autumn Leaves 고엽 이브몽땅  (0) 2021.09.07
Les Feuilles Mortes  (0) 2021.05.05
Yves Montand à l´Olympia-이브몽땅  (0) 2021.03.30
I Can't Stop Loving You,  (0) 2021.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