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人間勝利

한국,일본인이 부러워하는 5가지

天上 2018. 10. 27. 17:56

 한국,일본인이 부러워하는 5가지

[일본인들이 부러워하는 한국의 5가지]

 

일본인들이 자기들은 도저히 따를 수 없다고 부러워하는 다섯 가지가 있다.

첫째는 삼성전자이다.

삼성전자는 처음에는 일본으로부터 배웠다. 배워서 일본을 저만큼이나 추월한 대표적인 사례이다. 몇 해 전부터 일본의 전자 회사들 전체의 이익보다 삼성전자 한 회사의 수익이 더 높았다. 그래서 일본인들은 삼성전자는 일본이 도저히 따를 수 없는 회사로 인식하고 있다.

둘째는 인천공항이다.

일본인들이 한국 여행을 나서서 인천공항에 내리면 한국에 대한 인식이 바뀐다 한다. 인천공항이 세계 공항 평가에서 10년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니 그럴 만하다.

셋째는 여자 골프이다.

넷째는 거미줄처럼 깔려 있는 WiFi net이다.

한국의 인터넷망의 속도나 숫자에 있어 세계 제일인 점은 이미 알려진지 오래다. 시골 여관방에서도 와이파이망은 신속 정확하다. 세계 2등이 없는 1등이 한국의 전산망이다.

다섯째는 한국 아줌마들의 파워이다.

일본 여성들은 순종형으로 자라서 착하고 순하다. 그러나 한국 아줌마들은 방목하다시피 자라 거칠고 야성적이다. 단체로 다니며 목소리도 높고 행동에도 거침이 없어 일본 여자들을 그냥 밀치고 나간다. 그래서 일본인들은 한국 아줌마 패거리를 만나면 그냥 피해 버린다


[일본인들로부터 배울 점 5가지]

 

며칠간 일본을 여행하며 일본 사람들로부터 배워야 할 점들을 살피고 있다. 한국인치고 반일 감정이 없는 사람이 별로 없을 것이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반일이 아니라 일본을 넘어서는 극일이다. 언젠가 일본보다 더 좋은 나라 더 좋은 국민들이 되기 위하여는 먼저 배워야 한다. 배워서 넘어서야 한다. 우리가 일본인들로부터 배워야 할 것이 다섯 가지이다.

첫째는 정직성이다. 일본이란 나라가 정직하다는 것이 아니라 일본 국민들이 정직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범죄율이 세계에서 가장 낮은 나라가 일본이다.

둘째는 책 읽기이다. 전 세계에서 독서율 1위가 일본이다. 우리나라는 안타깝게도 20위 아래로 독서율이 떨어진다.

셋째는 정리 정돈하는 습관이다. 일본을 여행하면서 실감나게 느끼는 바가 가는 곳마다 깨끗이 정리 정돈되어 있는 점이다. 도시도 농촌도 한결같다. 모두가 깨끗이 정돈되어 있다.

넷째는 친절함이다. 일본 나라는 친절과는 거리가 먼 듯한데 일본 국민들은 친절하다. 일본 교육의 지침이 남에게 폐를 끼치지 아니하고 친절히 대하는 것이라 한다. 흔히 말하기를 일본인들은 겉과 속이 다르다고들 한다. 그럴 것이다. 그래도 친절하다는 것은 좋은 것이다.

다섯째는 연구심이다. 일본 서점에 들르면 놀란다. 각 분야에 걸친 연구 서적이 즐비한 점에 놀란다. 한국도 요즘 들어 많이 좋아지고 있지만 아직은 일본에 비하면 성인과 어린이 수준만큼이나 차이가 난다.



'文化 > 人間勝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술(醫術)은 인술(仁術)   (0) 2018.11.12
마지막까지 남는 친구  (0) 2018.11.08
메디컬리제이션 medicalization  (0) 2018.10.17
UN 미래 보고서   (0) 2018.10.15
1,000억원 짜리 강의  (0) 2018.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