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時事

수상한 이메일 링크 크릭으로 1천4백만원 빠저 나가, 휴대폰 자료 털리고 먹통

天上 2023. 8. 29. 07:44

[에스프레소] 이메일 클릭했더니…

지옥 같았던 금요일 밤

무심코 실수로 링크 열었더니
당사자도 몰래 계좌까지 개설
경찰·통신사·카드사·금감원
구멍 아닌 곳이 없었다

11하필 금요일 밤이었다고 했다. 친한 동생 A가 스마트폰에서 ‘당신 구글 계정에 외국에 있는 누군가가 접속한 것 같으니 확인해달라’는 이메일을 보고 링크를 누른 것은.

 

최근 외국 여행을 간 적이 없어 저도 모르게 클릭한 게 문제였다. 이상한 앱이 깔렸고, 휴대전화는 갑자기 먹통이 됐다.

 

처음엔 전화기가 왜 그런 건지 깨닫지 못했다. ‘고장 났나?’ ‘배터리에 문제가 생겼나?’

 

두 시간쯤 지나서야 그는 불현듯 알아차렸다. ‘말로만 듣던 메시지 해킹 스미싱-사기-을 내가 당했구나….’

 

집 전화기를 찾아 주거래 은행에 전화를 걸었다. 은행 상담 직원은 “수상한 거래가 세 건 있다.

 

A씨 저축은행 통장에서 총 1400만원이 빠져나갔다”고 했다. 그는 헛웃음을 지었다.

 

“전 저축은행 통장이 없는데요.” “차명 계좌가 그 사이 개설됐나 봅니다. 거래 지급 동결 조치부터 하고요….’

 

조선일보 기사본문 바로가기 8.29.▼

 

[에스프레소] 이메일 클릭했더니… 지옥 같았던 금요일 밤

에스프레소 이메일 클릭했더니 지옥 같았던 금요일 밤 무심코 실수로 링크 열었더니 당사자도 몰래 계좌까지 개설 경찰·통신사·카드사·금감원 구멍 아닌 곳이 없었다

www.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