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rituality/聖經硏究

십계명은 우리의 행복을 위한 것

天上 2017. 5. 21. 19:32

십계명은 우리의 행복을 위한 것 하늘 나라

2017.05.21


십계명
1. 나 외에 다른 신을 네 앞에 두지말라. -
나를 창조하신 분, 하늘 아버지만을 섬길 때, 사람은 진정 행복함.

2. 어떤 형상도 만들지 말라.
사람은 죄에 빠지면, 우상을 만들고자 함.
우상을 만들지 않는 것이 나의 행복을 위한 것임.

3. 나의 이름을 헛되이 부르지말라.
사람들은 너무도 쉽게 그분의 이름을 이용해 먹음.
현직 대부분의 목사들, 교인들이 거의 다 이 죄를 짓고 있음.

4.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우리의 행복과 평안을 위한 계명.

5.  네 부모를 공경하라.
내 육신이 어디서 나왔는지 알려주고, 상기시켜주고,
죗된 성향과 방종으로 빠지기 쉬운 사람을,
옳은 길을 갈 수 있도록 잡아주고, 유지시켜 주는 계명.
결국 나의 안녕과 행복을 위한 계명.

6. 살인하지 말라.
너무도 쉽게 남을 미워하고, 판단하고, 
정죄하는 사람의 마음에 채찍질을 가해주고,
인간답게 사랑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계명.
결국 나의 평안과 행복을 위한 계명.

7. 간음하지말라.
이기적인 인간의 마음. 더 갖고 싶어하는 인간의 정욕을 제어해주고,
방종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계명. 결국 나의 안녕과 참 행복을 위한 계명.

8. 도적질하지말라.
너무도 빠지기 쉬운 탐욕을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계명.
결국 나의 행복을 위한 것임.

9. 거짓 증거하지 말라.
자신의 유익을 위해 남에게 해를 입혀가면서까지 거짓 증언을 하려는
인간의 부패된 마음을 제어해주는 계명.
결국은 나를 참 인간이 될 수 있게 도와주는 좋은 계명.

10. 네 이웃의 아내나, 네 이웃의 소나 . . . 이웃의 것을 탐하지말라.
참 정의와 진리 안에 거하는 것이 얼마나 공의롭고 평안을 주는 것인지
알려 주는 계명.  내가 원한다고 해서 남의 아내나 재산을 탐내면 어떻게 될까?

십계명은 우리 자신의 행복과 안녕을 위해, 하늘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주신 안전망.  울타리. 사랑의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