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도리도리 운동

도리 도리 운동

天上 2024. 6. 15. 18:05

 

 
도리도리운동
- 뇌혈관.뇌경색.건강
- 우울증.치매 불명증 개선
- 뇌척수 파동 뇌.척추건강
- 뇌파진동 도파민증가
- 자율신경 실조증 개선
목 운동의 방법
- 도리도리 운동 100번-3회
- 좌 우로 회전
- 앞 뒤로 끄덕임
- 좌 우 옆으로 돌림
오상신 박사 신경외과  원장

현대의학은 "도리도리"운동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그 이유는 "순환장애"로 인한 뇌 출혈, 뇌경색, 치매, 풍 등의 예방에 탁월하기 때문이다.
 
하루에 200회 3~4일 정도만 매일 하여도 모든 두통이 사라지며, 긴장이 완화되고 뇌로 가는 경동맥의 탄력성이 높아지며 이에 따라 혈액 순환이 활발해지면서 뇌혈류가 개선돼 "순환장애로" 인한 뇌 출혈, 뇌경색, 치매, 풍 등의 뇌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정형외과적으로는 경추 근육 이완, 목풀기 턱관절 장애, 나아가 목디스크 및 허리디스크 등에도 좋다고 한다.
 
우울증을 비롯 불안, 초조, 공황장애 등 각종 신경증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고 잇몸질환으로 인한 통증도 사라진다.
 
"잇몸질환"을 방치하면 뇌출혈 풍 치매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도리도리를 통해 혈액순환이 잘되어서 분명 기억력이 좋아지고 기억력의 깜박거림도 현저히 줄어든다.

꾸준히 도리도리 운동을 하면 목 근육이 유연해지고 머리로 올라가는 혈관도 튼튼해지고 혈류의 흐름도 좋아질 것이다.
 
목 주변에는 중요한 혈자리도 많은데 이런 곳에도 좋은 자극이 될 것이다. 사실 목을 좌우로 움직일 때 얼굴서부터 어깨까지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경추가 바로 서면서 자연 치유력이 강화된다.
 
횟수는 능력에 따라 많이 해도 된다. 한 종류를 200번 가량한다. 매일 10~20분 정도 함으로써 훨씬 심신이 좋아짐을 느낄 수 있고, 뒷골이 땡긴다는 증상이 현저히 줄어듬을 느끼게 된다. "해보세요" 분명히 느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