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글

넘지 말아야 할 선

天上 2024. 2. 11. 07:24
 

신앙이란 인간이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지 않는 것이다. 하나님은 신이시고 인간은 피조물이라는 경계선을 분명히 인식하고 살아야 한다.

인류의 조상 아담과 하와는 넘지 말아야 할 경계선인 선악과를 따 먹음으로 죄를 지었다. 죄는 자신이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을 때 생기는 것이다.

인간에게는 수많은 경계선이 있다. 자신의 분수를 넘어 버리면 그것이 교만이 되고 외식이 되고 불순종이 되며 죄가 된다.

겸손이란 자신의 위치를 지키는 것이다. 믿음도 역시 자신이 서 있어야 할 자리에 서있어야 한다.

인간은 부족하다.늘 연약하여 넘어지기 쉽다.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부족하고 연약한 나를 사용하신다.
그것이 은혜다.자격 없는 나를 사용하여 귀한 그릇으로 쓰시기 때문이다.

성경에 그 누구도 완전한 사람은 없었다.하지만 하나님이 그들의 약점을 아시면서도 쓰셨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한다.

인간이 위대하다고 하나 하나님 외에 그 누구도 위대한 존재는 없다.하나님 만이 완전하시다.

하나님 앞에서 나의 의를 드러내는 것은 교만을 드러내는 것이다. 나의 위치를 분명히 하고 신앙생활을 해야 한다.
나는 피조물이고 부족한 자임을 깨달을 때 하나님 앞에서 겸손할 수가 있다.

나는 스스로 나를 구원할 수 없는 죄인임을 인정할 때 우리는 십자가 앞에서 무릎을 꿇을 수가 있다. 어찌 죄인이 선하시고 완전하시며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서 큰 소리를 치며 하나님을 논 할 수 있겠는가?

우리는 분명히 해야 한다.넘지 말아야 할 경계선을 넘어서는 안된다.나는 피조물이고 하나님은 나를 지으신 창조주라는 사실을 잊으면 타락한 죄인이 된다.  

 

창골산 봉서방 봉민근 글

 

'믿음의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침기도  (0) 2024.04.27
기도하는데 정녕 중요한 것  (0) 2024.01.24
후희와 회개  (0) 2023.12.31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  (0) 2023.12.15
남경필 前 경기知事 간증  (0) 2023.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