病科別/위.대장-위축성위염.장상피화생

감초 추출물 속편한에센설

天上 2021. 7. 7. 06:11

「만성 소화불량 제대로 관리하기」

요즘 저는 회사일이 많아져서

바쁘게 하루를 보내는데요.

그래서인지 몸상태도 많이

민감해진 게 느껴졌어요.

아무래도 야근도 잦다보니까

기름진 배달음식을 주로 먹고

위에 좋은 건강식단은 못 먹었죠.

그래서인지 점점 몸컨디션이

안 좋아질 수밖에 없더라고요.

특히 심각하게 느껴진 부분이

만성 소화불량 증상이었거든요.

이대로 관리하지 않고 놔두면

큰일나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초반에는 소화가 조금 안 되는

정도의 가벼운 증상이었는데요.

시간이 갈수록 소식을 해도

소화가 안 되어 속이 부글부글

끓는 불쾌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이렇게 하루종일 속이 답답하고

불편하니까 음식도 아무거나

못 먹고 회사일을 하면서

집중도 안되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어요.

사실 저는 어릴때부터 변비와

설가를 반복해서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진단받기도 했었는데요.

요즘처럼 복부팽만감, 속쓰림,

메스꺼움, 통증 등 소화불량증상이

과도하게 느껴진 건 드물었어요.

그래서 의료기관을 찾아서

제대로 검진을 해봤더니

스트레스로 인해 만성 소화불량이

심해진 경우라고 하시더라고요.

다행히 아직은 심각한 병증이

된 것은 아니지만 이대로 두면

속불편함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 스트레스도 줄이고

식단관리를 같이 해주면서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는 말에

저도 공감을 했어요.

그렇다고 회사일을 아예

안 할 수는 없었기에 집에서

만성 소화불량을 벗어날 수 있는

관리방법을 찾게 됐는데요.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다가 저에게

딱 맞는 안정적인 해결책을 알게 됐어요.

이렇게 제가 꼼꼼히 알아보고

고른 건 기능성 제품이었어요.

살펴보니 위건강에 도움되는

균 억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를 이용했다고 하더라고요.

평소 자주 찾던 건강 관련

카페에 만성 소화불량으로

고생한다고 고민을 털어놓으니

많은 분들이 이 제품으로 위건강

관리를 하고 있고 도움을

얻었다며 흔쾌히 알려주더라고요.

기능적으로 인정을 받기도 했고

많은 분들에게 평이 좋으니깐

신뢰감이 드는 거 있죠.

아무래도 꾸준히 챙겨먹기로

결심한 제품이다 보니깐 아무거나

고르는 것보다는 하나하나

성분부터 먹는 과정까지

두루 알아보고 챙겨먹는게

좋겠다고 생각했거든요.

아마 이 부분은 건강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다들 공감하실텐데요.

다행히 저는 제가 살펴본

다양한 부분에 모두 적합한 걸

골라 도움을 받을 수 있었어요!

제품마다 원료의 퀄리티와

효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저처럼 이렇게

꼼꼼히 살펴보고 고르길

당부드리고 싶은데요

우선 저는 성분부터 살펴봤는데

주원료는 감초추출물, 알로에전잎,

아연, 비타민A 등이었어요.

감초추출물은 위 점막을 보호하고

알로에전잎은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며 아연과 비타민A는

면역기능 등에 이롭다고 해요.

위 건강에 긍정적인 원료가

복합 함유되어 만성 소화불량의

위장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거였죠~

이렇게 기능이 확실한 복합원료로

챙겨먹는 건 생각보다 중요했어요.

왜냐하면 위가 소화작용을

일으킬때 위산이 나오는데 이게

과도해질 경우 강한 산에

위벽도 자극을 받는다더라고요.

그러면 염증의 문제가 생기는데

이와 달리 위산이 너무 없다면

소화기능이 떨어져 답답하고

팽만하는 소화불량도 나타난다고 해요.

그래서 만성 소화불량 처럼

위기능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관리하려면 전체적으로

신경을 쓰는게 필요했어요!

그리고 제품을 챙겨 먹으면서

저는 가벼운 운동과 식단조절도

함께 해주었는데요.

회사에서 점심시간에 틈틈이

30분씩 걷기를 해주었고

아침식사를 거르는 대신

요거트나 채소주스를 마셨어요.

그리고 점심은 일반식 양을

조절해서 먹고 저녁 역시

국과 찌개는 적게 먹고

같은 시간에 먹으려고 노력했죠.

그렇게 노력했더니 조금씩

몸에 달라짐이 느껴졌는데요.

이전에 소화불량 증상이 느껴질 때

속쓰림과 복부팽만감이 심했는데

소화가 잘 되니 속이 편해지더라고요.

 

특히 식사를 하고 나서 느껴지던

답답함도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속이 불쾌하지 않으니깐 이로인한

스트레스도 줄어들더라고요.

물론 처음 하루이틀로 달라진 건

아니지만 위건강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었다는

 

확실히 아무 제품이나 덥석

고르지 않고 원료부터 신경쓰며

선택하길 잘했다는 보람도 있었어요.

아무래도 앞서 주원료로 살펴본

감초추출물, 알로에전잎, 아연,

비타민A가 위벽 보호와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줬기 때문에

만성 소화불량으로 떨어진

소화기능 증진이 된 게 아닌가 싶거든요.

이밖에 부원료로 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양배추, 민들레, 산사자, 마도

같이 담긴 제품이었는데요.

특히 제가 고른 속편한에센셜은

10여가지 기능성소화장애 항목이

개선됐다는 걸 인체시험 결과를 통해

확인할 수도 있어서 마음이

더더욱 놓이더라고요~~

그래서 앞으로도 꾸준히 챙겨

먹으며 관리하려고 하는데

저처럼 고민하는 분들 모두

이렇게 꼼꼼하게 따져보고

모쪼록 도움되는 선택을

하시길 바라는 마음이에요 : )

#소화불량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고 작성했습니다>

[출처] 만성 소화불량 제대로 관리하기|작성자 용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