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뜸醫學/뉴스레터

구당 선생님, 중국청카이재단과 업무협약

天上 2015. 2. 5. 11:40

구당 선생님, 중국청카이재단과 업무협약

뜸사랑

구당 김남수 선생님께서 중국청카이재단과 업무 협약을 하시고 병원 내에  '구당 침뜸 클리닉'을 개설하였습니다

세계 최고의 침뜸이 암치료, 중증질환 치료의 으뜸이라는 사실에 크게 공감하고 출범하여 향후 우리의 무극보양뜸이 전 세계로 나가는 전초기지가 될 것입니다.
 
1. 북경 청씨 침구 전문병원 소개
 
① 북경 청씨 침구 전문병원의 설립자는 국가 침구원사로서 정부로부터 무형문화재에 등재된 청신롱 침구의사. 올해 95세의 고령으로 젊은 시절 국가 주석과 주롱지총리 등 정부 인사들을 많이 치료한 중국 내에서는 침구의 대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② 손자인 청카이(程凯) 대표는 북경 중의약대학 침구학과 교수이자 북경 청씨 침구전문병원의 대표원장이며 미국과 호주 등에 체인점을 가지고 있는 지명도 높은 전문침구병원으로 중국 내에도 5곳의 분점을 운영 중입니다.
③ 청카이 대표는 중국 내 방송매체와 정부기관에 건강 전도사의 역할을 하는 유명 방송인사이며 올해 초 중국정부로부터 침구교육전문기관으로 위촉되는 영예를 얻게 되었으며 향후 우리의 국제연맹과 함께 중국 전역에 교육생을 모집하고 교육시키는 것을 합의하였으며 앞으로 좋은 결과 예상됩니다.
④ 다른 병원과는 달리 침구치료를 받기 위해 이미 홍보가 되어 있는 곳이라서 “구당침뜸클리닉”이 개설되어 중국 내에서도 구당침뜸의 우수한 침뜸술이 더욱 빨리 확산될 것으로 보이며 국제연맹의 위상도 보다 빠른 시일 내에 중국 전역에 알려질 것으로 확신합니다.
 
 
2. 북경 청씨 침구전문병원과의 합작의 취지
 
① 중국의 国医大师 程莘农 院士 와 한국의 세계적인 침구대사 김남수 선생은 일찍부터 한중간의 중의약의 한 분야인 침구계에서 학술교류를 해 오던 친분이 두터운 관계입니다.
② 금번 程莘农院士의 손자인 4대째 ”称氏针灸“를 이끌어 가는 청카이(程凯)북경 중의약대학침구학과 교수 겸 대표 원장의 초청으로 구당 선생님의 침술과 뜸술을 ”称氏针灸“ 가문이 설립한 "大诚中医针灸医院“에서 중국인들과 한국인 및 외국인들에게 보급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으며 우리의 정통침구술을 인정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한중 의료협력의 결과를 통해 한국의 우수한 침뜸술을 중국과 더 나아가 세계에 알리기 위한 발판이 되길 희망하는데 그 취지가 있습니다.
③ 이번 합작 교류를 토대로 전남 장성 “구당 뜸집”에 개설할 구당 선생님의 “무극보양뜸 의료 관광”의 시작이며 앞으로 국제적 명성을 가지는 토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