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글

감리교 창시자 요한 웨슬리

天上 2023. 7. 4. 06:09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모든 위대했던 하나님의 사람들을 살펴보면 그들이 살았던 그 당대에는 조롱과 비방을 당했었다. 그런 사람 중의 한 사람이 감리교 창시자 요한 웨슬리-1703-1791.87세-이다.


그와 그의 동생 찰스, 그리고 조지 휫필드는 영국에서의 피비린내 나는 혁명을 막은 사람들로 현대 역사학자들에 의해 평가되고 있다.

웨슬리의 설교는 영국의 거리와 뒷골목의 압제를 받으며 살고 있던 사람들에게 소망을 가져다 주었다. 그렇지만 그 당시의 성직자들은 그를 이단이라 불렀고 때로는 교회 밖으로 내쫓기도 했다.

 

그에 대한 온갖 소문이 나도는가 하면 그는 온갖 죄목이 붙여진 고소를 당하기도 했다. 또한 그는 수십 번이나 그를 반대해서 일어난 폭도들에 의해서 죽을 뻔하였다.

 

웨슬리는 이와 같은 것을 지극히 정상적인 것으로. 즉 자신이 그 사역 안에서 하나님을 순종하고 있는 것의 증거로 받아들였다. 
 
하루는 웨슬리가 말을 타고 길을 가고 있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그 즈음의 지난 3일 동안. 어느 한 사람도 벽돌이나 계란을 자신에게 던지지 않았다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 그는 깜짝 놀랐다.

 

그때 그는 그의 말을 멈추고 내려와 무릎을 꿇고 엎드려 . "내가 죄를 짓고 타락한 것은 아닌가."하고 부르짖으며 하나님께 혹시 그가 잘못한 것이 있으면 보여달라고 기도했다.

 

그 반대쪽 울타리 한쪽 끝에서 그의 기도를 듣고 있던 한 사나이가 그가 바로 웨슬리임을 알아보고는 '잘됐다. 저 감리교 목사를 내가 이번에는 손 좀 봐야겠군. '하고는 벽돌 하나를 집어 그에게 던졌다.

 

그런데 그것이 살짝 빗나갔다. 그때 웨슬리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아 괜찮았군요. 제가 아직도 당신의 임재하심 가운데 있었군요."라며 펄쩍 뛰며 좋아했다.

 

어떤 사람이 당신에게 벽돌을 던진지 얼마나 되었는가. 만일 모든 사람이 당신을 좋아한다고 해서 당신이 그리스도를 올바르게 따르고 있다고 확신할 수 있겠는가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면 너희보다 먼저 나를 미워한 줄을 알라 -요한복음 15:18-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하시니라 
-요한복음 16:33-

 

 

 

 

 

'믿음의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믿음의 결과는 열매로 아는 것이다.  (0) 2023.07.07
영원한 것  (0) 2023.07.06
정체성이 분명한 그리스도인  (0) 2023.06.27
첵크리스트  (0) 2023.06.26
하나님의 품 안에서 살 때에  (0) 2023.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