病科別/癌-항암

암세포는 고기와 설탕을 먹고 자란다 – 암이 좋아하는 다섯 가지

天上 2018. 12. 18. 08:15

암세포는 고기와 설탕을 먹고 자란다
약초 연구 

1.산성 체질

암은 체질이 산성이 된 사람한테만 걸린다. 체질이 알칼리성인 사람은 암에 걸리려고 아무리 노력을 해도 암에 걸릴 수 없다. 암세포는 산성 체질에서는 잘 자라고 알칼리성 환경에서는 자라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몸을 알칼리로 유지할 수 있을까? 가장 좋은 방법은 산성식품을 먹지 않는 것이다. 모든 고기는 산성식품이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토끼고기, 양고기 등 모든 고기는 산성이다.

고등어, 꽁치, 정어리, 갈치, 오징어, 문어, 낙지, 가물치, 잉어, 붕어, 뱀장어, 미꾸라지 같은 물고기도 모두 산성이다.

기름기와 단백질이 많은 식품은 모두 산성식품이다.

, 현미, 흰밀가루, 설탕, 커피, 녹차, 우유, 달걀, 버섯 등도 모두 산성 식품이다.

모든 종류의 단백질과 지방 종류는 강한 산성 식품이다.

암세포는 마치 육식동물과 같아서 단백질을 먹고 자란다.


식물성 음식은 알칼리성인 것들이 많다.

신맛이 많이 나는 매실이나 레몬도 훌륭한 알칼리성 식품이다.

대부분의 채소와 과일, 견과류, 산나물이나 들나물, 보리나

귀리 같은 곡식은 알칼리성 식품이다.


2. 산소 부족

암세포는 산소가 많은 곳에서는 자라지 못한다. 암세포는 산소가 모자라는 곳을 좋아한다. 몸에 산소가 모자라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몸이 산성으로 변했기 때문이다.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혈액의 pH7.3이 되면 7.45일 때보다 산소 농도가 69퍼센트가 낮아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몸에 산소가 모자라게 되는 둘째 이유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이다. 기름기와 단백질과 당분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혈액이 탁해져서 혈관이 막힌다. 혈관이 막히면 혈액순환이 나빠져서 세포와 조직에 산소를 제대로 공급할 수 없다.

1920년에 노벨상을 수상한 오토 월버그(Otto Warburg)는 실험에서 건강한 세포에 산소를 35퍼센트 낮추었을 때 암세포로 변하는 것을 발견했다.


3. 설탕

암세포는 설탕을 먹고 자란다. 최근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혈당이 110mg/dl가 넘으면 암의 발생률이 매우 높아진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암세포는 정상세포보다 설탕을 18배나 많이 소비한다.

산소 대신 설탕과 단백질로 영양을 얻는 것이다. 암을 진단할 때 설탕물을 먹이고 나서 설탕물이 몰리는 곳을 찾아내는데 바로 그 부분이 암세포가 몰려있는 곳이다. 암세포는 설탕과 꿀, 물엿, 흰밀가루 등을 제일 좋아한다. 모든 고기와 달콤한 음식을 끊으면 암세포가 굶어죽는다.


4. 콜레스테롤

암세포는 정상세포보다 훨씬 많은 콜레스테롤을 사용한다. 그러므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면 암의 성장을 막고 전이를 억제할 수 있다.

) --> 

5. 에스트로겐

에스트로겐은 여성 호르몬의 한 종류다. 지나치게 많은 에스트로겐은 일종의 발암물질이며 암세포를 빨리 자라게 한다. 여성들이 갱년기에 에스트로겐 치료를 받으면 유방암이나 자궁암에 걸릴 위험이 몇 배가 높아진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100년 전에는 여성이 생리를 시작하는 나이가 17살이었다. 그런데 지금은 12살에 생리를 시작하는 것으로 낮아졌으며 8~9살에 생리를 시작하는 여자아이들도 많아졌다.

이처럼 여성들이 생리를 일찍 시작하는 이유는 우유와 달걀, 고기, 과일 등을 통해 들어오는 에스트로겐 때문이다.

그뿐만 아니라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물질인 환경호르몬도 95퍼센트가 우유와 달걀, 고기, 과일 등을 통해 몸속으로 들어온다. 50년 전의 젖소보다 요즘 젖소들은 우유를 25배나 더 만들어 내는데 이런 것들이 모두 에스트로겐 과잉으로 인한 것이다.



운림 최진규 약초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