醫學傳問/우공 신보선

Vitamin C,이야기

天上 2020. 7. 7. 10:47

나는 아주 오래 전부터, 그러니까 30여 년 전부터 비타민 C 를 대량으로 매일 꾸준하게 복용해 오고 있다. 초창기에는 3000mg을 복용해오다가 60세에 접어들면서부터는 5000mg을 복용하고 있다. 비타민 C 의 대량 복용에 대한 믿음은 아직까지도 요지부동이다.

 

비타민 C 의 대량 복용으로 노화를 지연시켜 주는 것등을 비롯한 인체에 50여 가지 이상의 유익한 건강 효과를 가져다 준다는 사실로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 C를 대량으로 복용하기 시작했으나 대부분은 중도에 포기를 해버린다. 비타민 C 를 폄훼하는 정보나 그릇된 정보들이 끊임 없이 언론이나 인터넷을 통해 보도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의지의 부족도 상당한 수준으로 작용한다.

 

믿음이 약하거나 정확한 정보의 결여는 사람들의 마음을 확고부동하게 붙잡아 둘 수 없다. 그러니까 비타민 C 의 대량 복용에 따른 인체의 유익한 건강 효과에 대한 믿음과 정보의 결여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 C 의 대량 복용을 꾸준하게 이어가게 할 수 없게 하는 것이다.

 

비타민 C 의 대량 복용에 대한 유익한 건강효과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노벨화학상과 노벨평화상을 받은 20세기의 마지막 위대한 과학자인 라이너스 폴링 박사의 비타민 C 연구에 관한 무수한 논문과 자료들을 공부해야 한다. 그래야만이 비타민 C 대량복용에 따르는 유익한 건강 효과에 대한 확고부동한 믿음이 생긴다.

 

비타민 C 에 관한 어줍잖은 지식이나 정보 따위로는 확고한 믿음이 서지 않는다. 어떻든 나는 비타민 C 를 30년 넘게 대량으로 복용해 옴으로써 거강한 몸을 유지하고 있다고 자부한다. 당뇨나 고혈압은 비타민 C 가 해결해주지 못하는 것 같지만, 그 외의 건강한 몸을 위해 50여 가지 이상의 유익한 혜택들이 나를 지탱시켜주고 있다는 믿음은 30년 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다.

 

특히 요즘처럼 신종의 코로나 바이러스가 극성을 부리고 있을 때 비타민 C 는 나를 잘 보호해 주고 있으리라 믿는다. 왜냐하면 비타민 C 의 대량 복용으로 인한 인체에서의 유익한 건강의 효과 중 하나는 어떤 바이러스가 되었든 인체 안에서 증식할 수 없는 환경과 조건을 조성해주기 때문이다.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인해 발병되고, 일반 감기는 코로나, 아데노, 라이노와 같은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발병된다. 독감이든 일반 가기이든 비타민 C 를 대량으로 복용하면 절대적이지는 않으나 증상을 상당한 수준으로 멈추게 할 수 있는데 나의 경우 많은 덕을 보았다.

 

입술이 부르트는 단순포진은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유발시키는 증상이다. 이것 또한 비타민 C 의 대량복용으로 그 증상을 멈추게 할 수 있다. 조심스럽기는 하나 지금 유행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방어력을 비타민 C 의 대량복용이 상당히 가지고 있으리라고 주장하고 싶다.

 

나는 일년에 한두 번은 반드시 독감을 않아야만 한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일으키는 독감은 지금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더 독성이 강한 바이러스이다. 독감을 방치할 경우 페렴으로 진전되어 목숨을 앗아가는 일이 흔하기 때문이다. 특히 노약자들이 독감에 걸릴 경우 그 치명율은 지금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더 높을 것으로 생각한다. 아무튼 나는 독감에 자주 걸리고는 하는데 이 독감을 침술로 해결할 수 있다는 기막힌 사실을 2년 전에 알게 되었다.

 

독감 초기의 증세는 인후통으로 알려진 목구멍의 통증이다. 인후통이 생기면 그 다음부터 온 몸이 불덩이처럼 뜨거워지고 오한이 생긴다. 그리고 온 몸의 근육이 견디지 못할 정도로 아파지기 시작한다. 2년 전 독감으로 목구멍이 아팠을 때 목 부위에 있는 天突穴에 침을 자입하여 자극했다.

 

큰 기대는 하지 않았으나 놀랍게도 증상이 더 이상 악화되지 않았다. 그 때의 일이 그냥 우연의 일이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가 작년 11월과 올해 1월에 독감이 왔을 때 천돌에 자침함으로써 크게 고통받지 않고 이겨낼 수 있었다. 이러한 상황들로 미루어 나는 침술이 지금 유행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해결책의 한 방법일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보는 것이다. 물론 이 또한 조심스러운 생각이지만

 

[출처] 오기로 건강한 몸 유지하기|작성자 우공

 

침술전문가 신보선의 블로그와 건강·의학 칼럼 : 네이버 블로그

TLS 침법을 창안한 우공 신보선의 블로그입니다. 전문적으로 침술 배우기를 희망하시는 분들께 TLS 침법을 지도해 드립니다. 침술 배우기(침술 가르치는 곳): 우공 신보선(010-4054-7110)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