病科別/대장

대장암-변비.혈변.복통이면 의심

天上 2023. 11. 18. 04:34

배가 자주 아팠다. 동네 의원에 갔다. 장염 같다며 약을 처방해 줬다. 약효는 없었다. 시간이 좀 흐르면 저절로 증세가 사라졌을 뿐이다.

 

그러니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드문드문 의원에 갔고, 그때마다 장염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얼마 후에는 화장실에 들어가도 제대로 용변을 보지 못했다.

 

결혼하기 전부터 있었던 변비 증세가 심해진 것 같다고 생각했다. 변비 증세는 갈수록 심해졌다.

갑자기 체중이 빠진 것이나 변비가 심해진 것은 모두 대장암으로 인해 나타난 증세였다.

 

하지만 동네 의원 의사도, 김 씨도 대장암일 수 있다는 생각은 조금도 하지 않았다.

 

어느 날 변에 피가 섞여 나왔다. 그 무렵부터 복통의 강도도 심해졌다.

 

배가 끊어지는 느낌이었다. 제대로 숨도 쉬지 못할 정도였다. 

-대장암 환자 경험담-

 

수술 2회-항암 치료 24회 견디고 대장암-간 전이 모두 완치[병을 이겨내는 사람들]

 

- 대장 내시경 검사를 제때 했더라면

- 생굴.젓갈.상한음식 섭취 금지

- 노인성 변비 오래 놔두면

- 대장암.췌장암.치매 유발

 

「장이 면역력의 70% 담당」

 

- 충분한 수분 섭취

-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 프리바이오틱스 섭취

- 섬유질-채소 미역등 섭취

- 소화 효소제 섭취

 

동아일보기사본문바로가기▼

 

수술 2회-항암 치료 24회 견디고 대장암-간 전이 모두 완치[병을 이겨내는 사람들]

최희원 씨(47)가 30대 후반이던 10년 전. 어느 날 만난 지인이 “얼굴이 너무 안 좋아 보인다”고 했다. 당시 최 씨는 다이어트 중이었다. 실제로 체중이 짧은 시간에 5kg…

www.donga.com

freepik